주요콘텐츠로 건너뛰기

충렬사 안락서원 교육회관



글보기

양지유치원 예절 교육 체험 후기

등록일 : 2011-09-05 조회수 : 1069 작성자 : 박보옥

유아들을 데리고 견학을 가는데는 어려움도 따르고 불편함도 많다는데 많은 선생님들이 동의 할 것입니다.  유아들 눈 높이에 맞는 견학 시설의 선택의 폭이 좁고 ( 무료 입장인 경우 더욱 심하죠)  질서와 정숙만 강요하다 보면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 해야 될 아이들에게 오히려 스트레스만 더해 줄 뿐이죠. 날씨가 덥거나 춥다보면 그 현상은 더 심해지는데  충렬사 예절관 체험 견학은 그런 점에서 유아들을 배려한 면이 참 많답니다.

우리가 견학을 간 날은 늦더위가 한창이던 9월의 첫 날이었습니다.도저히 바깥에 10분 이상을 서 있기 힘든 날씨를 감안하여 모든 활동을 실내 강당에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아주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유지해 주셔서 활동복 위에 덧입은 한복을 덥거나 불편하게 생각하는 아이들이 없었고  전문 강사님의 예절및 한자 강의가 유아들의 수준에 비해 상당한 난이도가 있었지만  시종일관 아이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고 해 주셔서 아이들도 기분좋아 하고 저희 교사들도  내심 흐뭇했답니다.

전통놀이 시간에도 아이들이 마음껏 떠들며 즐겁게 놀이해도 조금의 눈치도 주지 않고 오히려 흥을 더욱 북돋워 주셨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간식(빵과 음료)까지 준비해 주셔서 입까지 즐거운 견학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무료 견학을 가면 그 곳 관계자분의 눈치를 보며 조용히 얼른 보고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였는데 이곳은 유아들을 위한 유아들에 의한 유아들의 견학이여서 아이들도 교사들도 기분좋은 경험이었답니다.  

 

      목록
게시판리스트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양지유치원 예절 교육 체험 후기[1]  박보옥 11-09-05 1070
2 연신초등학교 안락서원 교육체험을 마치고  이종하 11-04-15 1029
1 충렬사 안락서원 체험을 마치고...[1]  김선희 11-02-08 1159
     1